메인메뉴

사회적 가치 연구소

  • SVI

사회적 가치란 : 사회·경제·환경·문화 영역에서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가치를 의미합니다.
사회적 가치 최대화 방법으로는 정부·공공기관·기업·비영리조직 등이 조직 활동을 통해 '공동체'에 미칠 여러 사회적 효과를 고려하여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구체적 방법으로
첫째, 혁신네트워크 강화
      국민혁신단 및 관련기업, 지자체, 학계, 시민사회단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세밀한 의견수렴 활동을 통한 혁신 추진
둘째, 조직의 가치 사슬을 기반으로 사회적 가치 혁신 추진
<지원부서-보조활동>
구매력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책임조달'
차별없는 인사와 취약계층 고용을 통한 '균형인사'
자산 관리
·활용·개발 혁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재산관리'
<사업부서-본원적활동>
찾아가는 서비스, 개인맞춤형 서비스, 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서비스 혁신
공유경제, 핀텍크, 드론,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파트팩토리, 스마트홈, 스마트시티 등을 연계한 서비스 혁신
SNS, LBS, 소셜커머스, Web 3.0, 음성인식서비스, AR/VR, 구독서비스 진화 등을 연계한 서비스 혁신 
셋째, 개인혁신 추진 

사회적 가치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마인드 변화 추진
효율성과 수익성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추구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새로운 가치 실현 방안 모색
민관파트너십 기반 협업 프로세스와 협업 네트워크 구축

SVI의 주장은 단순합니다.
‘사회적 가치’ 혁신활동은 국민,기업 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활동을 의미합니다.


SVI는 '사회적 가치' 활동을 통한 사회적변화를 평가함으로써 정부 및 공공기관, 기업, 비영리조직의 혁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가치 평가방법을 구체적으로 알고 싶다면 SVI로 연락하십시오.
T: 02-943-1947  E: 
svi@sv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