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사회적 가치 연구소

  • 연구범위

공유가치창출은 기업이 수익창출 이후에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활동 자체가 사회
적 가치를 창출하면서 동시에 경제적 수익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기업이 경제·사회적 여건을 개선시키면서 동시에 사업의 핵심 경쟁력을 강화하는 일련의 기업정책 및 경영활동으로, 기업의 경쟁력과 주변 공동체의 번영이 상호 의존적이 라는 인식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1. 기업의 사회적책임활동(CSR)과 기업의 공유가치창출(CSV)



 

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CSV(Creating Shared Value)
가치선행(DoIng Good)투입비용대비 높은 사회경제적 가치
인식
평판관리
기업의 수익 추구와 무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
기업의 자원과 전문지짓을 이용하여
사회적·경제적 가치 모두 추구
활동
시민의식
자선활동
기업과 공동체 모두를 위한 가치창출
예산
기업의 CSR 예산에 한정기업 전체 예산에 CSV 기념 반영
한계

CSR 예산 규모에 따라 활동 폭이 제한

CSV 활동에 대한 낮은 인식 수준
사례

공정구매

조달시스템 자체를 혁신해 품질을 개선하고 생산량 증대

SVI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지원하고 있습니다.

씽크탱크이자 컨설팅 서비스기관으로서 SVI는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을 선도하며 특히SVI의 Better Business는 이를 위한 제안입니다. 

사회적책임에 관심있는민간부문 기업에 대한
지원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알고 싶다면 SVI로 연락하십시오. 
Tel: 02-943-1947  E-mail:  svi@svi.r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