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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분야는 사회 ·경제적 상황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이며, 많은 관련 법령과 하위 규정들이 있어 실무자들이 업무를 숙지하는 데 상대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야이기도합니다.

 


서울시는 2012년도부터 본격적으로 공공조달의 전 과정에서 희망기업의 성장기반 마련, 기업의 사회적책임 이행 유도, 근로자의 권익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계약제도를 마련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계약분야의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실무자들의 사회책임 공공조달에 대한 마인드 함양과 동시에 업무의 전문성 향상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2018년도 매뉴얼은 계약시 고려해야 할 사회적 가치와 더불어 실무에서 주로 활용되는 유권해석, 판례 등을 중점적으로 수록하였습니다.
이 매뉴얼이 서울시 직원들에게 널리 활용되어 서울시가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선도적인 계약행정을 구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제1장 계약총론 / 5
제2장 발주준비 단계 / 65
제3장 낙찰자 결정 단계 / 132
제4장 계약체결 단계 / 218
제5장 계약진행 단계 / 230
제6장 계약완료 및 기타 단계 / 267
제7장 유권해석 및 감사지적 사례 / 287
부록편 / 343 

 

2018년도 사회적 가치를 반영한 계약실무 매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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